가천대 길병원이 걷고 있는 길

어렵고 고통받는 사람들을 돌보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국민을 행복하게 하는 나라사랑의 실천, 박애 · 봉사 · 애국

설립이념 --- 박애:모든 사람은 누구나 평등하다. 보증금 없는 병원, 의료취약지 병원 운영, 새생명 찾아주기 운동 등 어려운 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박애정신 / 봉사:국경을 초우러하여 사랑을 실헌하다. 한국 뿐 아니라 세계를 무대로 의료혜탹을 베풀고 조건없는 사랑을 실천하는 영원한 봉사 신념 / 애국: 인재양성, 문화발전에 기여하다 의료오지에 병원을 운영하고, 수준높은 교육으로 인재를 육성하며 21세기 대한민국 도약의 기반을 다져나가는 애국정신

가천대 길병원은 ‘박애·봉사·애국’의 설립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개원 이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산부인과 전문의로서 인천에 첫 발을 내딛은 이길여 회 장께서 지역 여성들의 자궁암 예방을 위해 1958년 처음 시작한 자궁경부암 무료 검진 사업은 지금까지도 60년 넘도록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 국내외 심장병 어린이를 위한 검진 및 초 청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해외 어린이에게 새생명을 선물하는 일은 병원 뿐 아니라 인천, 나아가 대한민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예방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노인, 여성 등 사회적 배려대상들이 잘못된 의료정보에 노출돼 치료받을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연간 100회 이상 원내외 에서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체계적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자 2016년에는 ‘가천지역사회상생봉사단’을 구성해 직원들의 급여 일부와 매칭그랜트 형식 의 병원 기부로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 전 영역에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저소득 가정 아동의 성장을 고민하고, 쪽방촌 어르신들의 건강을 염려해 지속 적으로 검진 및 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위탁사업 또한 가천대 길병원이 담당하고 있는 역할입니다. 아동 성범죄 피해자 및 가족을 위한 해바라기아동센터, 자살·우울 등 정신적 아픔을 보듬는 인 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 치매를 사회적 문제로 바라보고 예방, 관리하는 광역치매센터 등을 인천광역시로부터 위탁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길병원 암센터는 인천지역암센터로 국가 지 정을 받아 지역 주민들이 가까이에서 암 예방과 치료, 관리 받을 수 있는 통합 치료를 수행하고 있습니다.